1. 기업 지배 구조 및 경영 감독 측면

    • BSA/AML 시스템 개선 조치

    • 지점에 대한 통제 및 감독 책임

    • 전문성 있는 리소스(인력) 배분

2. BSA/AML 준수 프로그램 측면

    • BSA/AML 요구 사항 준수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설계된 내부 통제 시스템

    • Correspondent Banking 통제

    • Risk Assessment (상품, 서비스 ,고객 유형, 위치 등을 고려한)

    • 시스템 테스트

    • BSA/AML 준수를 위한 시스템 식별 및 시스템이 BSA/AML 리스크 완화하고 있는지 검토 Timeline

    • BSA/AML 요구사항, 내부 정책 / 절차 등 모든 영역에서 인력에 대한 교육

3. Customer Due Diligence 측면

    • Risk Rating을 위한 방법론

    • Correspondent Banking 관련 정책, 절차, 책임 및 실사 강화

    • 주기적 검토 및 평가 -> 정보/위험 프로파일 최신성 유지 è Risk 수정 근거 문서화

4. Suspicious Activity Monitoring and Reporting Program

    • 모니터링 규칙 및 임계값 설정을 위한 방법론, 분석, 테스트 및 문서화하기 위한 정책 및 절차

    • 모니터링 및 조사 기준 강화 (Corres Banking/Trade Finance, 의심거래 정보 확대, Documentations 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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